본문 바로가기
[[수입창출]]/[영화 평점 분석]

탑건 : 매버릭(Top Gun:Maverick) 평론가 평점 감독 배우 알고보기

by 건강하게 여행가기 2023. 8. 14.
1.thumbnail

 
 

탑건:매버릭(Top Gun:Maverick, 2022)

 
 
제목 : 탑건:매버릭 22.6.22 개봉
채널 : TVING
감독 : 조셉 코신스키
주연 : 톰 크루즈, 마일즈 텔러, 제니퍼 코넬리
소개 : 최고의 파일럿이자 전설적인 인물 매버릭(톰 크루즈)은 자신이 졸업한 훈련학교 교관으로 발탁된다. 그의 명성을 모르던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지만, 실전을 방불케 하는 상공훈련에서 눈으로 봐도 믿기 힘든 전설적인 조종 실력에 모두가 압도된다. 매버릭의 지휘아래 견고한 팀워크를 쌓아가던 팀원들에게 국경을 뛰어넘는 위험한 임무가 주어지자 매버릭은 자신이 가르친 동료들과 함께 마지막이 될지 모를 하늘 위 비행에 나선다.
 

조셉 코신스키 감독 : 74년생의 미국 위스콘신 주 출신의 감독. 영화 데뷔 전 광고 감독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트론: 새로운 시작으로 데뷔하였다. 톰 크루즈와의 작품은 탑건:매버릭 이외에도 두 번 있었는데, 오블리비언에서는 평이한 평가를 받았으며 "V 페라리"를 톰 크루즈와 브래드 피트 주연으로 연출하고자 하였으나 제작비 문제로 무산되었다.
 조셉 코신스키 감독은 광고 감독 출신답게 세련되고 화려한 연출을 한다고 한다. 액션 자체도 카메라 워크를 배제한 구도와 동작을 강조한 정적인 연출을 보여준다고 하니, 감독의 이런 연출 특징을 주목하여 영화를 보면 좋을 것 같다.
 

톰 크루즈 : 62년생 미국의 배우. 할리우드에 톰 크루즈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다. 외국인 이름을 잘 모르는 나여도 톰 크루즈의 이름은 알고 있지. 영화 한 편 출연료가 한화 약 240억 원이 넘는 배우이라고 하니 역시는 역시다.
 톰 크루즈가 나온 영화는 대부분 흥행에 실패한 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믿고 보는 배우의 대명사가 아닐까 싶다. 주요 작품으로는 미션 임파서블, 미이라, 에지 오브 투모로우 등등 수도 없이 많다.
 

마일즈 텔러 : 87년생 미국 펜실베이니아 출신의 배우. 니콜 키드먼이 직접 오디션을 보고 텔러를 뽑았다고 하는데 스펙타큘라 나우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았고, 위플래쉬의 드러머 앤드류 역을 대역 없이 혼신을 다해 연기함으로써 극찬을 받았다. 위플래쉬는 정말 감명 깊게 본 영화이므로 실화라는 점을 숙지하고 본다면 더욱 집중해서 볼 수 있을 것이다.
 

제니퍼 코넬리 : 70년생 미국 배우. 82년부터 모델 및 아역 배우로 활동했다. 13세의 어린 나이에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로 데뷔하면서 크게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주요 출연작으로는 스파이더맨: 홈커밍, 노아, 지구가 멈추는 날, 뷰티풀 마인드, 블러드 다이아몬드 등이 있다. 
 
 
 

 
※ 모바일 사용 시, 가로화면을 추천드립니다.

평론사이트
평점
평점이 시사하는 바
참고 기준


로튼토마토
토마토지수
영화 평론가의 fresh 평가 비중
fresh 비중 60% 이상 : 신선한 빨강 토마토
fresh 비중 60 % 미만 : 썩은 녹색 토마토
(토마토/팝콘)
아바타
(82 / 82)
명량
(88 / 79)
아이언맨
(94 / 91)
팝콘지수
관객 fresh 평가 비중
fresh 비중 60% 이상 : 가득 찬 팝콘
fresh 비중 60 % 미만 : 업질러진 팝콘

메타크리틱
평론가 지수
메타스코어
81~100 : 대부분 극찬
61~80 : 전반적 호평
40~60 : 호불호 갈림
20~39 : 전반적 혹평
0~19 : 압도적인 저평가
(평론가/유저)
아바타
(83 / 7.5)
명량
(없음 / 6.4)
아이언맨
(79 / 8.5)
유저 지수
 

IMDb
IMDb RATING
IMDb RATING
아바타
7.9/10
명량
7.1/10
아이언맨
7.9/10

Letterboxd
RATINGS
(별점분포도)
RATINGS : 별점
아바타
3.5 / 5
명량
3.4 / 5
아이언맨
7.9 / 10

네이버 평점
관람객 별점
설명이 필요 없는 한국인의 평점
아바타
9.41/10

명량
8.88/10
아이언맨
8.93/10

 

눈에 띄는 평점

탑건:매버릭 영화관에 가서 본 영화로 개봉 당시에도 큰 파장을 일으켰던 것으로 기억한다. 로튼 토마토 지수는 거의 만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메타크리틱은 아이언맨 1과 거의 비등한 점수를 보인다. 아이언맨이 과거부터 현재까지도 엄청난 흥행을 가져왔던 영화로 기억되는 걸 보면 낮은 수치는 아니다. 기타 다른 사이트의 평점들도 가장 오른쪽의 참고 기준점수를 보면 탑건:매버릭이 얼마나 큰 인기를 보여주는지 알 수 있다. 탑건:매버릭을 영화관에서 못 봤다면 혹시나 그 비슷한 규모로 볼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꼭 잡으시길 바란다. 그만큼 탑건:매버릭은 너무 재미있는 영화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