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카페, 식당]

홍대 연남동 딤섬 중식 맛집 [연교]

by 건강하게 여행가기 2023. 11. 22.

홍대 연남동 연교

다녀왔습니다.

동생의 추천으로 간 맛집이에요.

위 사진의 이 메뉴가 베스트였습니다.


연교(딤섬, 중식)

주소 :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65 1층(연남동 383-95)

영업일 : 11:30~21:30, 매주 수요일 휴무(15~17시 브레이크 타임)

연락처 : 010-5882-5112


연교 외관사진

 


연교 내부사진

 

내부의 테이블은 총 10개 안팎으로 엄청 넓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저희는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기 직전의 평일날 방문해서 여유롭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주말엔 역시나 줄을 선다고 합니다.

벽을 따라서 이런 중국 술이나 장식품들이 줄줄이 있었어요. 다른 테이블 보니 예약석이 있는 것을 봐서는 예약도 가능한 것 같으니 위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교 메뉴판

메뉴가 아주 많아요. 중국 갈 필요 없겠다?

 

런치메뉴도 있습니다. 가격을 1~2천원 빼주거나 만두가 붙는 것 같아요.

어향가지덮밥은 2천원 빼주네요? 손해 본 기분..

 


주문메뉴(4가지)

1. 어향가지덮밥

어향 소스의 맛을 잘 살린 가지 덮밥이었습니다. 물엿? 같은 재료들이 다른 음식들보다 늦게 식으니 입천장 잘 지켜주시구요. 맛은 있었으나 제 입맛엔 간이 좀 센 것 같아요.

 

2. 우육면

대만여행을 다녀오신 분이라면 아주 친숙한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는 대만보다 간이 아주 연합니다. 어찌보면 좀 더 한국의 소고기국에 가깝다고 생각이 드네요.

 

3. 성젠바오 4P

제 평가는 왕만두인데 좀 바삭하고 육즙이 많다. 입니다.

 

4. 챠우셔우 6P

제가 꼽은 best 메뉴. 전 원래 마라나 향신료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음식의 새콤하고 중국 향신료 맛들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위의 성젠바오도 이 소스에 찍어먹었습니다.

다음에 가게된다면 이 만두만 2접시 먹고 오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