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카페, 식당]

속초 맛집 진미막국수 - 동치미·명태회 막국수와 감자전 제대로 맛집!

by 건강하게 여행가기 2023. 10. 31.

 

감자전 맛집 추천 - 강원도 속초 진미막국수

 

위치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진미막국수는 속초 롯데리조트, 속초 라마다, 청초호, 속초아이 등 주변 명소와 가깝습니다. 강원도를 방문하면 순두부와 감자가 떠오르는데, 이곳의 감자전은 그중에서도 압도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리뷰

이번 첫 속초여행 때 가장 먼저 먹은 음식이 감자전이었는데, 진미막국수의 감자전은 총 3개의 감자전 중에서도 압도적인 1등이었습니다.

여기는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조금 밑에 바로 적어드릴게요.

 

가게 전경과 실내 사진

전체가 의자로 되어있어서 아주 편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앉은 자리쪽은 화장실 가는 길이기 때문에 다른 쪽을 추천드려요. (냄새가 나거나 그러진 않아요)


 

메뉴판 사진

 


음식 소개(막국수, 감자전)

 

이렇게 동치미랑 밑반찬이 먼저 오구요. 정말 시원했어요~(조금 새콤하다?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동치미에서 단맛은 조금 덜한 느낌. 저는 경상도 동치미맛!)

이 동치미를 동치미 막국수와 명태회 막국수 둘 다! 에 넣어서 취향껏 드시면 됩니다. 여름에는 더울 때마다 생각나요.

감자전 이거 어쩌죠? ㅎㅎ 면 전체가 골고루 바삭하고 쫄깃해서 사실 막국수 나오기 전에 감자전 거의 다 먹었어요.

막국수 집인데 전 감자전이 더 기억에 남습니다. 속초는 어딜가던 감자전을 많이 팔아요. 그러니 일단 여기서 먼저 감자전 먹고 시작하세요. 맛있다의 기준이 잡힙니다.

 

반응형

 

동치미를 부어서 먹는 동치미 막국수

동치미를 취향껏 부어서 먹는 명태회 막국수

막국수 중에는 저는 명태회 막국수가 더 맛있었어요. 회를 좋아하기 때문에 가자미식해던가 그런 맛이 들어간 냉면을 주로 선택해서 먹습니다. 그리고 이 막국수들도 좋았지만 역시나 기억에 남는 건 감자전이네요. 

 


주의사항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7시 마감에다가 6시 20분 라스트오더라는 거예요. 옆의 해수욕장에 발 담그고 놀다가 6시 5분쯤 연락을 드렸는데 미리 주문은 안되고 가서 주문을 해야 했고, 6시 20분 라스트오더는 무조건 이었습니다.

7시 마감이면 조금 이른저녁을 먹으러 간다면 가능한 시간 정도라 보시면 될 듯합니다. 저는 평일 거의 마감시간에 방문해서 여유로웠어요. 4 테이블정도 있었나?

그리고 강원도에 화요일 휴무가 많던데 여긴 수요일 휴무에요. 헛걸음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