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여행 후기]

제주도 오름 "군산오름"차타고 올라가기(등산은 싫은데 정상은 가고 싶을 때 추천)

by 건강하게 여행가기 2024. 1. 2.

제주 군산오름

 

주의) 운전에 자신 없으신 분들은 다른 오름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골목길 반대편에 차 나타나면 땀나시는 분들은 주의

내려갈 때 찍은 사진

 

모든 올라가는 길들은 이런 식으로 생겨먹었습니다. 더 가파르고! 조금 더 좁고!

겁주려는 건 아니고 운 안 좋으면 차 피하다가 지칠 것 같았어요. ㅎㅎ

 

군산오름에 네비를 찍으면 녹색길은 도로고 회색길은 산길이에요.

저 회색길 끝까지 차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도로가 끝나는 지점이 여기에요. 간판에 군산오름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길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여기부터 차 타고 5분이라고 나오는데 체감은 좀 더 깁니다.

 


[군산오름 주차장]

차량 8대정도 댈 수 있는 공간이 2곳 정도 있었어요.

하지만 공터가 꽤 넓기에 더 여유로운 주차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이 오진 않는 것 같아요.

 


[군산오름 등산 10분 컷]

이런 쉼터가 있는 곳을 지나서 나무로 바닥이 다져진 계단이 있습니다.

길은 계단 오르듯 가볍게 올라가시면 됩니다.

약 10~15분 정도면 정상의 전망대 위에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군산오름 사슴!]

군산오름을 잊을 수 없는 이유.

사슴을 보았습니다. ㅎㅎ

뿔 있는거 보니 사슴이 맞는 것 같아요.

한동안 저렇게 풀을 뜯고 있어서 야생의 사슴 실컷 봤습니다.

 

올라가시다 보면 이런 진지동굴이 있는데

일본군이 만들었다고 해요. 역사는 말씀 안 드려도 아실 것 같습니다.

한쪽에 입구 올라가다 보면 다른 곳에 출구가 있습니다.


[군산오름 전망대]

올라가시다 보면 앞쪽에 바로 길이 있긴 한데

큰 바위 뒤쪽에 보시면 이렇게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어요.

 

사방이 뚫려있어서 기분 좋게 앉아 있다가 내려왔습니다.

11월 말이었는데도 날이 좋아서 더울 정도였어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운전 난이도 ★ ★ ★ ☆

걷기 난이도 ★

경치  ★ ★ ★ ★

 

안가본곳이라 색다르고 사슴 덕분에 더 좋았습니다.

사슴은 못볼 확률이 높지만요 하하;

즐거운 여행되세요!